서울탑치과

MENU
고객센터
서울탑소식
SEOULTOP DENTAL
서울탑소식
서울탑치과, 최첨단 임플란트가 업코리아에 실렸습니다.
2011.02.23



















임플란트 하루면 충분! 지방에서도 걱정 없다
서울탑치과병원, 드림레이파스칼키트세렉시스템 이용해 당일임플란트 완성









2011년 02월 22일 (화) 172518업코리아 webmaster@upkorea.net








  

회사원 박규태(46)씨는 치아가 없어 고생하시는 어머니를 위해 지난 해부터 임플란트를 해드리려 했지만 여의치가 않았다. 어머니가 거주하시는 지방에는 임플란트를 할만한 병원이 없고, 매번 서울로 모셔오기에는 부담이 크기 때문이다. 박씨는 “임플란트를 시술하는데 적어도 6개월이 걸리고 병원도 수차례 방문해야 하는데 어머니가 매번 지방에서 올라오시는 것이 쉽지 않다”고 답답해 했다. 


임플란트가 보편화됐다지만 지방 거주자들에게는 여전히 임플란트의 벽이 높기만 하다. 주요 대도시에는 임플란트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이 갖추어져 있지만, 그렇지 않은 지역이 훨씬 더 많다. 임플란트는 다른 치과 진료에 비해 치료 과정이 길기 때문에 타 지역에서 시술을 받기도 쉽지 않다.


서울탑치과병원 김현종 대표원장은 “기존 임플란트는 인공치아의 기둥을 세우고 이 기둥이 자리를 잡기까지 긴 시간이 소요됐다”며 “치아가 상실된 채 2~3개월을 지내야 하다 보니 일상 생활에 불편함이 많고 수 차례 병원을 방문해야 해 지방 거주자뿐만 아니라 바쁜 직장인들에게도 부담이 되었다”고 설명한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탑치과병원(서초구 서초동 소재)는 하루 만에 임플란트를 끝마치는 당일임플란트를 선보여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최근 당일임플란트, 즉시임플란트 등을 강조하는 시술이 많아졌지만 서울탑치과병원은 실제 기능이 가능한 치아를 시술해 차별화된 임플란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병원을 방문한 당일 임플란트 검사, 수술, 회복이 모두 이루어지기 때문에 지방 거주자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주말을 이용해 당일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직장인들도 크게 늘고 있다.


김현종 대표원장 등이 개발한 첨단 기기는 당일임플란트의 원동력이 됐다. 서울탑치과는 드림레이, 파스칼키트, 세렉시스템 등 혁신적인 테크닉을 이용해 임플란트의 안전과 수술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드림레이는 치과수술 시 치아, 뼈, 신경관, 상악동 등의 해부학적 구조를 네비게이션으로 보면서 수술할 수 있는 기술로 계획대로 의도된 수술이 가능하고 수술 시간도 크게 단축했다. 또한 수술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사전에 예방해 안전하게 수술을 마무리할 수 있다.


서울탑치과병원에서 자체 개발한 파스칼키트는 임플란트 시술 시 절개 없이 수압만을 이용해 수술을 할 수 있는 신개념 임플란트 기구다. 절개로 인한 출혈과 통증이 없어 회복 속도가 빠르고 일상 생활의 지장을 최소화했다.


세렉시스템은 3D CAD/CAM 기술을 이용하여 구강 내 치아를 가장 정확하게 스캔한 뒤 바로 인공치아 등을 제작하는 시술이다. 따라서 인공치아나 보철물을 내원 당일 시술할 수 있다. 또한 수작업으로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정교하게 잡아내기 때문에 더욱 가지런한 치아를 가질 수 있다.


드림레이파스칼키트세렉시스템을 이용한 서울탑치과병원 임플란트는 내원 당일 한 시간 안에 시술이 가능하며, 식립 당일부터 이용이 가능해 음식물 섭취나 발음 등에 전혀 문제가 없고 심미적으로도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때문에 서울탑치과병원 첨단 기기와 임플란트 시술법은 치과 전문의들 사이에서도 큰 관심을 일으키며 화제가 된 바 있다.


김현종 원장은 “임플란트는 정확도는 물론 신속한 수술과 회복이 중요하다”며 “환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시술법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움말 = 서울탑치과병원 김현종 대표원장


■ 김현종 원장 약력 △하버드 치과대학 Visiting Scholar △고려대 의과대학 외래교수 △고려대 치의학 교실 구강외과 임상강사(20022006) △고려대 치과학교실 구강외과 수련 △대한 인공치아 골 유착학회 기획이사 △세계 임플란트학회 ICOIKorea이사 △미국 임플란트 학회 정회원 △세계레이저 학회 Mastership